영상인식을 이용한 AI 교통신호등 서비스
서비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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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인식을 이용한 AI 교통신호등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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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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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과 보행자를 감지하여 최적의 교통신호를 만들어 신호 대기시간을 줄이는 신호 보조장치 (현행 신호등은 정해진 순서·시간에 의하나, AI방식은 랜덤하게 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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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규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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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교통법 : 교통신호제어기 관련규정에 비주기 실시간신호에 대한 기준이 없어서 운영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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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례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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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증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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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례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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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5.11~ ’24.5.10 (2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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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시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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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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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증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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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교통신호등은 경찰청과 협의를 통해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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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행신호 적색 점멸신호 사용은 혼란을 야기할 수 있어 표지판 등으로 대체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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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내용
후기
추진배경
- 현행의 정주기식 교통신호는 사전에 정해진 시간규칙에 따라 신호를 순서대로 현시하는 방식으로서,
- 보행자가 없어도 차량이 신호대기를 해야 하고, 차량이 없어도 보행자가 신호대기를 하여 신호대기시간 및 연료낭비와 교통에 불편이 발생
상품·서비스 내용(상세)
- 불필요한 신호를 줄이기 위하여 신호대기 상태에 따라서 능동적으로 신호를 부여
- 이를 위하여 차량과 보행자를 실시간 감지하여 신호대기 우선순위에 따라서 신호를 랜덤하게 부여하고 음성안내를 통하여 교통안전도 향상되도록 운영
서비스 운영 및 결과
승인기업
후기
㈜오트비전 사업담당자
실증특례를 신청하고 관련기관들의 지원에 힘입어 3개월 만에 어려움없이 특례승인을 받았습니다.
인공지능을 이용한 완전감응형 교통신호시스템을 개발하여, 세계 최초로 실제 교통신호등에 설치하여 운영하는 실증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보다 편리한 교통생활을 할 수 있는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인공지능을 이용한 완전감응형 교통신호시스템을 개발하여, 세계 최초로 실제 교통신호등에 설치하여 운영하는 실증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보다 편리한 교통생활을 할 수 있는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이용자·국민
후기
서비스 이용자
차량 신호대기 시간이 줄어들어서 좋습니다. 차량이 없을 때는 보행신호가 빨리 켜져서 좋습니다. 보급이 많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서비스 이용자
차량 신호대기 시간이 줄어들어서 좋습니다. 차량이 없을 때는 보행신호가 빨리 켜져서 좋습니다. 보급이 많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