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5호 스마트시티코리아 뉴스레터
최신 스마트시티 정책정보를 확인하세요! 제75호(2026.6.1) 이 메일이 잘 안보이시나요? 스마트시티 이슈 “미래가 묻고, 광주가 답한다” 대한민국 자율주행팀 출범 2026.5.13. / 국토교통부 ‘광주 자율주행 실증도시 조성사업’은 광주 전역의 주거지·상업지 등 실제 생활권 500.97㎢에 자율주행차량 200대가 투입되는 대규모 실증사업으로, ‘주행데이터 축적→ 자율주행 AI 학습→ 실증’의 선순환 과정을 반복하여 ’27년 E2E(End-to-End) 기반 레벨4 자율주행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더 보기 전기차 문턱 낮아진다. 배터리 구독시대 열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