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민원실 운영이 은행이나 병원처럼 바뀐다. 시는 시민들의 민원 신청 편의를 높이기 위해 스마트형 대기 안내 시스템을 설치키로 했다. 민원실 입구에는 가족등록 등 12개 민원 창구를 통합한 대기번호 발급기, 대기번호와 해당 창구를 알려주는 TV 겸용 안내 화면이 설치된다. 개별 창구로 가서 번호표를 뽑아야 하는 번거로움과 해당 민원 창구를 찾아야 하는 불편이 없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통합 번호발급기는 민원인이 화면을 누르면 창구에 관계없이 발급된다. 이어 각 창구별 모니터에 대기번호가 표시돼 창구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다. 또 민원인 시청용 대형 TV 화면 가장자리에는 대기번호와 해당 창구 안내 문자가 표출된다.
시청사 1층에 있는 민원실 창구별 업무는 1~ 2번 가족등록, 3번 민원접수, 4번 민원24, 5~ 8번 통합제증명, 9~ 10번 부동산거래, 검인, 11~ 12번 지적측량 등이다.
☞ 원본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