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공공 공간: 상상하는 광장’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 대전시는 행정안전부 지역거점별 소통협력공간 조성(COMMONZ FIELD 대전) 사업의 일환으로‘공공 공간 활성화 온오프라인 프로그램』(부제: ‘공공 공간: 상상하는 광장’)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ㅇ ‘공공 공간 활성화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은 시민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공공 공간의 역할을 공간 전문가와 함께 논의하고, 메타버스 개념을 활용해 구현해보는 프로그램이다.
ㅇ 11월 10일부터 12월 1일까지 진행되며, 총 4회차로 구성됐다. 1, 2회차는 공간 전문가의 강연과 함께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공공 공간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ㅇ 이어지는 3, 4회차는 메타버스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시민이 직접 원하는 소통협력공간을 구현해볼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다.
ㅇ 이번 공공 공간 프로그램은 단순 강연으로만 구성되는 것이 아니라 시민들이 직접 주도적으로 공공 공간에 대해 토의를 하고 메타버스를 활용한 공간 구현에도 참여할 수 있다.
ㅇ 참가신청은 11월 30일까지 온라인신청(https://bit.ly/공공공간활성화_교육신청)으로 상시 이루어지며, 공공 공간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ㅇ 이번 프로그램은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로도 진행될 예정이며, 유튜브 대전광역시사회혁신센터 채널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ㅇ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대전광역시 사회혁신센터 홈페이지(대전사회혁신센터.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대전시 지용환 시민공동체국장은“코로나19로 우리 삶 속에서 공간의 역할이 이전과 크게 달라진 만큼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직접 공공 공간의 본질 및 역할에 대해 논의해보고, 이를 바탕으로 시민이 일상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공간이 운영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붙임 사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