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 국립광주과학관‧북구청 공동주관, 온라인 생중계
– 초등학생‧학부모 50개팀 인공지능‧과학상식 겨뤄 6개팀 수상
광주광역시는 지난 13일 국립광주과학관 별빛누리관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2021 인공지능 과학골든벨’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광주시 주최, 국립광주과학관과 북구 공동주관으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국립광주과학관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중계됐다.
광주시 소재 초등학생과 학부모가 한팀으로 총 50개팀 100명이 참가해 인공지능과 과학상식을 겨뤘다.
다양한 난이도의 예선을 거친 15개팀이 결승전에 참여해 광주광역시장상에 골든벨 1개팀, 북구청장상에 실버벨 2개팀, 국립광주과학관장상에 브론즈벨 3개팀 등 6개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골든벨 : 화정초교 나승찬 ▲실버벨 : 연제초교 나준성, 삼육초교 박성준 ▲브론즈벨 : 한울초교 전세준, 효천초교 유형주, 대자초교 조유상
손경종 시 인공지능산업국장은 “광주시는 인공지능 중심도시의 비전을 중심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한 다양한 미래 전략산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우리 아이들이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에서 새로운 꿈을 꾸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더욱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2021 인공지능 과학골든벨 행사 영상은 국립광주과학관 홈페이지(www.sciencecenter.or.kr) 사이버과학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과학골든벨은 미래 인공지능 인재를 양성하고 첨단과학에 대한 시민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로,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 를 대표하는 과학축제로 발돋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