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후기 및 정보 교류를 통해 취·창업 성과 시너지 효과 극대화
– 수료생 중 10명 드론 1급 자격증 합격, 5명 관련 분야 취업
천안과학산업진흥원(원장 이병욱, 이하 진흥원)은 24일 남서울대학교에서 디지털 직업훈련 플랫폼 사업 ‘4차산업혁명 맞춤형 드론전문가 양성교육’ 수료생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진흥원이 4차산업혁명 혁신 기술로의 산업구조 전환과 기술 융·복합화 등에 대응하기 위해 기획·운영한 미래형 인재 양성 드론전문가 교육에 대한 후기와 향후 취·창업 정보 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천안에 거주하는 34세 미만 청년 또는 대학 재학생 총 20명을 공개모집하고, 드론 이론과 실습에서 종료하는 것이 아닌 코딩 활용까지 교육을 확대해 수료 이후 실무에서의 활용범위를 강화했다.
그 결과 수료생 중 10명(9명 추가 응시 예정)은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실시하는 무인동력비행장치 1급 자격증에 합격했으며 5명은 관련 분야에 취업하는 등 단기간 교육으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창출했다.
간담회 현장에서 교육 참석자들은 ‘드론교육 수료 후 자격증까지 취득하고 나니 취업에 대한 희망과 길이 보인다’, ‘시비 지원을 통해서 드론교육을 받을 수 있는 첫 기회였고 앞으로도 드론교육이 이어져 많은 시민이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다’라는 후기를 공유했다.
앞으로도 천안과학산업진흥원은 혁신적 기업을 뒷받침 할 창조적 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할 수 있도록 천안시 산업 현황과 발맞춘 교육사업 및 정책을 제시해 4차산업혁명을 선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