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연구기관, 대학, 혁신기관 등 제13차 수요과학기술회의 개최 –

충청북도는 11월 24일(수)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에서 지역주도형 과학기술 혁신 선도를 위한 도내 주요 연구기관, 선도대학, 혁신기관 등 18개 기관의 협의체인 제13차 수요과학기술회의를 개최했다.

수요과학기술회의는 충북 과학기술 발굴 기관장 회의 시 제안된 회의로 도내 과학기술 관련 산·학·연 간 대형 연구개발(R&D)과제 발굴 및 과학기술 정보 공유 등 과학기술 혁신을 위한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며 연 2회 기관별 순회 개최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충청북도의 과학기술진흥 관련 추진 현황과 2022년 국가연구개발(R&D)사업 현황 및 제12차 회의 시 발굴된 26건의 신규 연구과제에 대한 관련기관 검토 내용과 충북과학문화거점 사업 추진현황에 대한 설명이 이루어졌다.

또한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등 참여 기관들의 중점 추진사업 설명과 바이오, 소재개발, 탄소중립, 에너지, 방사광, 부품개발, 인공지능, k-뷰티, 이차전지, 미래자동차, 인재양성, 국방산업 등 18건의 신규 연구과제가 제안됐다.

제안된 신규과제는 관련 부서의 검토를 거쳐 정부예산 확보 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충청북도 김상규 신성장산업국장은“수요과학기술회의는 코로나 19이후 미래산업 및 탄소중립 등 급변하는 글로벌 과학기술산업에 대응하는 지역주도 과학기술 혁신을 위한 소통과 협업의 장으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붙임: 2021년도 수요과학기술회의 개최 계획

2021년도 수요과학기술회의 개최

□ 추진 배경
❍ 충북 과학기술 발굴 기관장 회의 시「수요과학기술회의」 제안 : ʼ16. 5. 12.
– 도내 과학기술 관련 산·학·연·관 간의 대형 R&D과제 발굴
및 과학기술 정보 공유 등 과학기술 혁신을 위한 컨트롤타워 구축
※ 운영방법 : 기관별 순회 주관 개최 (별도의 회비, 예산지원 없음
□ 회의개요
❍ 일 시 : 2021. 11. 24.(수) 15:00 ~ 16:00
❍ 장 소 :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오창캠퍼스본관 대회의실
❍ 참 석 자 : 15명정도(충북도, 연구기관, 대학, 혁신기관 등)
❍ 주요내용
– `21년 상반기(제12차) 신규 발굴과제 추진상황 보고
– `21년 하반기(제13차) 발굴 과제발표 및 토론
– 충북과학문화거점사업설명 및 과학기술정책동향 공유

□ 세부일정

☞ 원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