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동산등기부등본 발급, 무인민원발급기로 편리하게!” 시흥시, 부동산등기등본 발급 서비스 확대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비대면 시대에 부쩍 활용도가 높아진 무인민원발급기의 부동산등기등본 발급 서비스를 지난 24일부터 3개소에 추가 확대해 시민 편의를 돕는다.

그동안 부동산등기부등본 발급을 위한 무인민원발급기는 관내 35개소 중 8개소만 발급이 가능해 시민들이 시흥등기소까지 방문해야 하는 불편이 따랐다. 이에 민원수요가 많은 정왕본동, 정왕4동 행정복지센터 및 과림동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 등 3개소에 발급서비스를 확대하면서 시민들의 등기소 방문 불편을 줄였다.

이번 무인민원발급기 부동산등기부등본 발급(확대)은 법원행정처의 승인을 통해 이뤄졌다.

시 관계자는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부동산등기부등본 발급 서비스를 확대함으로써 시민들이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민원 서비스 제공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부동산등기부등본 발급은 관내 35개 무인민원발급기 중 11곳에서 할 수 있으며, 31곳이 야간 또는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다. 자세한 설치 장소와 운영시간 및 발급가능 서류는 시 홈페이지(https://www.siheung.go.kr/newindex.jsp)나 정부24(https://www.gov.kr/portal/main)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부서 : 민원여권과 민원봉사팀 (031-310-2131, 2972)

 

☞ 원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