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기술 보급과 정보공유를 위한 기술보급 평가회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광희)는 지난 11월 30일 ‘기술지원분야 농업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를 농업인 및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평가회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및 확산 방지에 따른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사회적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고자 농가 실증·시범 사업 참여 농업인등 필수인원만 참석했다.
‘기술지원분야 농업기술보급 종합평가회’는 21개사업 27개소 에서 추진된 농업기술보급 사업에 대한 각 팀별 추진성과 보고와 농가 실증시험 사례 발표, 설문 및 만족도 조사, 종합토의 그리고 기타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종합평가회를 통해 도출된 농업기술보급 사업 추진상 문제점과 개선방안은 내년도 사업추진에 반영하며, 우수사례 및 신기술에 대해서는 농가보급을 통해 농업인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금년 에는 외래품종 대체 경기도육성 벼 품종 보급, 이상기후 대응 환경개선, ICT활용 스마트팜 기술보급, 종합검정 서비스 지원 등 분야별 사업결과를 통해 현장에서 습득된 새로운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계기가 됐다.
농업기술센터 이광희 소장은 “코로나19라는 사회 전반적인 위기 상황 속에서도 김포농업을 유지·발전시켜 나가는 농업인들을 위해서 이상기후 등 새로운 농업여건을 반영하고 농업인이 요구하는 사업 발굴과 농가소득 증대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하며 올해 사업에 참여한 선도농가들이 만족도가 높은 농업기술보급사업에 대해서 주변 농업인들에게 확산시켜 줄 것을 당부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