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 충남경제발전전략 도·전문가 합동 워크숍…특강·토의 등 –

충남도는 2일 충남 공주 소재 충남여성정책개발원에서 경제발전전략 전문가, 충남연구원 경제·산업연구실 연구진, 도 관계 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경제발전전략 도·전문가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1년간 경제발전전략 실행과제를 추진해 온 관계 공무원과 경제발전전략 수립에 참여한 충남연구원 연구진, 수시로 자문 의견을 제공한 전문가단이 한데 모여 경제 분야의 미래를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박철우 한국산업기술대 교수가 ‘미래기술 트렌드와 신산업 육성방안’을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박 교수는 강의를 통해 정치·사회·경제 등 분야별 미래사회 트렌드를 제시하고 10대 미래 유망 기술을 소개했으며, 신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을 제언했다.

이어 분임 토의에서는 △혁신과 균형성장 △참여와 창출 △순환과 자립 △포용·상생 △개방과 협력 등 5개 주제의 전문가와 공무원이 한 조가 돼 자유토론을 진행했으며, 이후 전체 토론을 통해 분임별 결과를 공유하고 종합적인 논의를 나눴다.

김영명 도 경제실장은 “충남경제발전전략 과제 실행력 제고를 위해 앞으로도 도 공무원과 연구진, 전문가 등이 협력·소통할 수 있는 토론의 장을 지속 마련할 계획”이라며 “사회·경제적 상황 변화에 발맞춰 도정을 이끌어 갈 신규 과제를 발굴·추진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이달 중 하반기 추진 상황 점검 보고회를 열어 그간의 자문회의 및 워크숍 결과를 공유하고 현재 추진 중인 98대 실행과제의 현황을 살필 계획이다.

 

☞ 원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