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월 15일 교육 … 6일부터 선착순 20명 모집 –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동부농업기술센터(소장 김성배)는 지역 농업인 전문성 향상을 위한 ‘제주형 스마트팜 기초과정 교육’ 참가자 20명을 6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맞춤형 교육으로, 농업인 전문성 향상 및 미래 농업기술 기초교육을 통한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15일 8시간 과정으로 진행되며, △제주지역 스마트팜 보급현황 및 발전방향 △시설하우스 전기안전교육 △아두이노를 이용한 스마트팜 활용 및 실습교육으로 이뤄진다.
대상은 동부지역 농업인으로 스마트팜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이면 누구든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방문 또는 전화(☏760-7624)로 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20명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농촌자원팀(☏760-7624)으로 문의하면 된다.
교육에 참석한 농업인에게는 전체 교육시간의 30% 이상 출석한 경우 교육이수확인서, 80% 이상 출석한 경우에는 수료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동부농업기술센터는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교육 전 발열검사, 마스크 착용, 2m 거리두기 등을 준수해 진행할 계획이다.
고은숙 동부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사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농업 분야의 급속한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마련된 교육인 만큼 현장에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는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