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격차를 줄이고 경제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수백만 달러 규모의 뉴올리언스 프로젝트가 논란에 휩싸였고 이번 주에 무산되었다. 무엇이 잘못되었을까?

작년 4월, 뉴올리언스 시는 서비스 개선, 경제 발전 촉진, 정보 격차 해소를 목표로 광대역 연결 및 스마트 시티 솔루션에 대한 제안 요청(RFP)을 발표했습니다. 특정 커뮤니티 중에는 인터넷에 접속할 수 없는 가구 수가 최대 50%였다.

시는 스마트+커넥티드 NOLA 컨소시엄을 낙찰자로 선정했다. 컨소시엄에는 Qualcomm, Jacobs Engineering 및 전 프로 농구 선수 Earvin ‘Magic’ Johnson이 공동 설립한 투자 회사인 JLC Infrastructure가 포함됐다.

이달 초 Cantrell 시장은 커뮤니티 장소에서 Johnson과 함께 스마트시티 프로젝트를 홍보했다.

그러나 불과 몇 주 후, 입찰 과정에 대한 의회 조사가 진행 중이며 컨소시엄은 “프로젝트의 미래를 둘러싼 상당한 불확실성”을 인용하여 철수했다.

시는 이제 원상태로 돌아왔고 RFP 프로세스를 다시 실행할 계획이다.

 

무엇이 잘못되었나?

Smart+Connected NOLA 컨소시엄의 다년간 제안은 저축과 수익을 통해 “비용 중립적”으로 도시에 선행 비용 없이 공공-민간 파트너십 모델을 보여줬다. 여기에는 “도시 방향” 인터넷 네트워크, 스마트 가로등, 스마트 교통 관리 및 Wi-Fi 키오스크가 포함되었다. 여기에는 연결 서비스를 통한 수익 공유 모델, 키오스크 광고 수익 및 트래픽 센서와 같은 수익 창출 데이터의 범위도 포함되었다.

작년 말, 시의회는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비용, 프로젝트가 어떻게 무료로 저렴한 인터넷 액세스를 확장할 것인지, 그리고 Cantrell 행정부와 협력한 스마트시티 컨설팅 Ignite Cities와 관련된 잠재적인 이해 상충에 대한 질문을 제기했다. Pro bono 기반이며 또한 우승한 컨소시엄의 Qualcomm 및 JLC Infrastructure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시는 RFP에 입찰한 Cox Communications의 항의를 기각했다. 시는 Ignite Cities와 계약을 맺지 않았으며 회사는 Smart+Connected NOLA 컨소시엄의 공식 회원이 아니며 RFP에 경제적 이해관계가 없다고 말했다.

최근 뉴올리언스의 비영리 조사 뉴스 간행물인 The Lens 의 일련의 보도 이후 상황은 더욱 악화되었다.

4월 11일, 뉴올리언스 시의회는 시장실 공공시설 국장인 Jonathan Rhodes에게 입찰 절차와 관련된 문서를 공유하도록 소환했고 그를 4월 27일 시의회 회의에 참석하도록 명령했다. 시의회 의장 Helena Moreno 는 프로젝트에 대한 “전반적인 투명성 부족”과 “계약 조작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있었다.

Rhodes와 다른 시 직원이 로스앤젤레스 시에서 발행한 정보 요청과 관련하여 Qualcomm을 포함하여 외부 컨설팅도 제공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더욱 우려가 높아졌다.

시의회는 뉴올리언스 RFP 입찰 과정에 대한 전면적인 조사를 시작하고 도시가 다년 계약이 아닌 스마트시티 프로젝트에 대한 1년 파일럿으로 진행하자는 제안을 차단하기로 투표했다. 전자는 의회 승인이 필요하지 않다.

어제 시의회 회의 증언에서 Rhodes는 자신과 시 IT 부서의 일원인 Christopher Wolff가 설립한 델라웨어주 법인 Verge Internet이 디지털 형평성을 촉진하기 위해 무료 서비스만 제공했을 뿐 직원이 없다고 말했다. , 수익 또는 보상.

상황이 악화되자 Smart+Connected NOLA 컨소시엄은 월요일에 프로젝트에서 빠졌습니다.

“유감스럽게도 프로젝트의 미래를 둘러싼 상당한 불확실성으로 인해 SC 컨소시엄은 이러한 상황에서 프로젝트를 계속 진행할 수 없습니다.”라고 성명서는 말했습니다.

그룹은 공개 입찰 절차에 대한 추가 설명 요청에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금 상황은?

협의회는 조사를 진행 중이다.

모레노는 트위터에 “입찰 담합 가능성과 기타 투명성 부족으로 주민들이 더 저렴하고 더 나은 인터넷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려는 노력이 지연되고 있는 것은 유감이다. 우리는 미래의 노력이 성공할 수 있도록 조사하고 책임을 추구할 것이다.”고 말했다.

4월 27일 청문회에서 시의원 프레디 킹 3세(Freddie King III)는 로즈에게 “이것이 공개적으로 어떻게 보이는지, 이것이 어떻게 나빠 보이는지” 볼 수 있는지 물었습니다.

Rhodes는 그럴 수 있지만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미묘한 상황입니다. 비윤리적인 행위는 없다고 생각하지만 왜 질문을 받는지 알 것 같다”고 말했다.

뉴올리언스 시 대변인은 Cities Today에 전염병이 뉴올리언스의 디지털 격차를 강조했으며 흑인 뉴올리언스와 저소득층 주민들은 접근성 부족으로 가장 큰 영향을 받는다고 말했다.

그들은 “팬데믹이 격화되면서 우리 행정부는 조치를 취해야 했다”고 말했다. “2020년에 우리는 잠재적 파트너가 디지털 형평성 문제를 해결하는데 관심을 표명할 것을 요청하는 공고를 게시했다. 2021년에 학생들이 여전히 원격 학습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러한 대화를 통해 파트너가 광섬유 인프라를 구축하고 가장 취약한 지역 사회에 무료로 저렴한 인터넷을 제공할 것을 요청하는 Smart City RFP를 게시하게 되었다.

“Smart + Connected NOLA(SCNOLA)는 솔루션이 비용 중립적이기 때문에 대체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Cox 제안으로 시의 비용이 1억 5천만 달러가 넘는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다.”

“SCNOLA가 고려를 철회하기로 한 결정에 대해 우리는 깊이 실망했다. 이 문제를 둘러싼 논쟁적인 분위기를 감안할 때 놀라운 일이 아니다. 이것은 더 잘하는 도시 지도자를 누릴 자격이 있는 아이들에게 손해이다.”

“앞으로 우리는 RFP를 재발행할 것이다. 필요성은 여전히 ​​존재한다. 우리는 우리와 함께 일할 솔루션을 가진 모든 사람을 환영한다.”

Cox가 이제 자동으로 두 번째로 높은 입찰가로 계약을 체결해야 한다고 주장했기 때문에 이것은 간단하지 않을 수도 있다.

Cities Today는 Smart+Connected NOLA 컨소시엄 및 Ignite Cities의 회원들에게 의견을 요청했다.

 

☞ Cities Today(2022.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