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주관 지원 플랫폼 구축 공모 선정…3년간 국비 100억 확보 –

충남도는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사업 ‘2023년도 스마트 특성화 기반 구축사업’에 ‘충청권 이차전지 핵심소재 기술 실증 및 평가 지원 플랫폼 구축’이 선정돼 국비 100억 원을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충청권 이차전지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 지원, 사업화 지원을 펼쳐 기업의 기술을 조기 사업화하고 세계적인 강소기업으로 육성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플랫폼 구축은 주요 이차전지 기업이 몰려 있는 도와 충북이 연계 추진하며, 내년부터 3년간 국비 100억 원을 투입한다.

주요 내용은 △이차전지 양산형 시제품 제작 지원 △시험평가 및 인증 지원 △전문인력 양성 지원 등이다.

구체적으로는 충남테크노파크에 구축되는 이차전지 준자동화 제조 장비로 소재·부품의 타당성 검증 및 공정 기술 확보를 지원한다.

또 충북테크노파크에서도 중대형 셀 양산성 검증, 안정성 검증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도는 충청권 중소기업이 판로를 넓히고 전지 제조사 납품 기회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유재룡 도 미래산업국장은 “이차전지 신규 기술·소재·부품의 양산 관점 기술 검증 기반을 구축하고 고도화해 충청권 이차전지 기업의 신속한 사업화와 투자 유치를 지원할 것”이라며 “충청권 이차전지 소재·부품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