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TIPS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오는 25일까지…청년 스타트업 기업 20개사 선정
특화 프로그램·투자유치·유관 프로그램 참여 기회 등 지원…접수 인천스타트업파크 홈페이지
○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인천테크노파크는 스타트업의 ‘TIPS’ 도전을 지원하는 ‘인천스타트업파크 청년 TIPS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참여 기업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 TIPS(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는 민간 운영사가 기술 창업기업에 우선 투자하면 정부가 후속으로 사업화 자금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 청년 TIPS 인큐베이션은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보유한 청년 스타트업을 발굴, TIPS 및 조달청 패스트트랙(공익 목적을 위해 공공 구매의 영역에서 기업에 대해 인큐베이팅 추진) 참여를 지원한다.
○ 세부 프로그램으로 △운영사별 특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국내외 투자유치 기회 제공, △유관 프로그램 참여기회 제공 등을 지원한다.
○ 모집 대상은 4차 산업 기술 기반 스마트시티, 바이오융합 분야의 TIPS 도전 역량을 갖춘 7년 이내의 청년(만 39세 이하) 스타트업이다.
○ 총 20개 청년 스타트업을 운영사인 ㈜씨엔티테크, ㈜킹고스프링, ㈜퍼스트케이트 별로 7개사 내외를 선정하여 기업당 16,000천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 인천스타트업파크 관계자는 “이번 TIPS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유망한 스타트업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까지 진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참여를 원하는 청년 스타트업 기업은 인천 스타트업파크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문의는 인천 스타트업파크센터 032-858-9549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