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2일 ‘클라우드로 시작하는 손쉬운 디지털 전환’ 주제 특별 웨비나 개최
– 클라우드 전문기업(AWS, 메가존클라우드)과 손잡고 클라우드 지원 본격화
– 전문 엔지니어와의 1:1 맞춤 컨설팅부터 도입 시 사용가능한 AWS 크레딧까지 종합 지원
– 6월 8일(수)까지 서울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접수
□ 서울시 중소기업 육성 및 산업진흥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대응하여 서울 중소기업의 생존과 도약을 돕기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 특히, 디지털 전환의 기초가 되는 클라우드 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기업을 위해 클라우드 설계부터 사용까지 모든 과정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준비·도입 지원사업」을 올해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 4차 산업혁명 기술의 빠른 확산으로 중소기업과 대기업 간 심화되고 있는 디지털 기술 불평등을 완화하는 인프라 기술로 클라우드는 최근 더욱 주목받고 있다.
○ 특히, 비교적 생산성이 낮고 IT인프라 투자여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은 클라우드를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데이터와 최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할 수 있어 클라우드 도입이 더욱 필요한 상황이다.
□ 이에 진흥원은 전문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클라우드 전문기업인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 이하 AWS) 및 메가존클라우드와 손을 맞잡고, AWS 크레딧 제공부터 최적화된 클라우드 설계를 위한 1:1 전문 컨설팅까지 클라우드 도입을 원스톱 지원할 계획이다.
○ 기업의 도입수요가 가장 높은 글로벌 선도 클라우드 기업인 AWS와 클라우드 컨설팅 전문기업인 메가존클라우드가 협력함으로써 지원사업의 효과성과 전문성을 높였다.
○ 선정기업은 메가존클라우드의 전문 엔지니어와의 1:1 상시적인 컨설팅, 전문 교육과 더불어 최소 $1000 USD에서 최대 $1600 USD 상당의 AWS 클라우드 사용 크레딧을 제공받는다.
□ 이후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사업혁신을 달성한 우수 기업을 별도 선정하여 기업별 최대 1,000만원 규모의 클라우드 사용금을 후속 지원할 예정이다.
○ 클라우드 도입을 통한 비즈니스 혁신성, 경제적 효과성 등을 토대로 우수 기업을 5개사 내외로 선정하며, 후속 지원금은 클라우드를 더욱 고도화 하는 데 사용 가능하다.
□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은 데이터 활용 및 업무혁신의 기본이 되는 클라우드를 전문기업과 함께 효과적으로 도입하고 맞춤 설계함으로써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전환 의지가 있는 서울 소재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이면 모두 참여 가능하며, 서울산업진흥원 공식 홈페이지(https://mybiz.sba.kr)에서 6월 8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 6월 2일(목)에 ‘클라우드로 시작하는 손쉬운 디지털 전환’이라는 주제로 특별 웨비나(웹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이며,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SBA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