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주시는 2021년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스마트타운 챌린지 사업에 선정돼 흥업면 일대에 스마트교통, 스마트안전, 스마트생활 분야 8개 서비스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 이에 시는 스마트 챌린지 사업으로 도입 예정인 *수요응답형 버스와 **공유전기자전거에 대해 각각의 특색있는 명칭을 선정하기 위해 공모전을 개최하고자 한다.
* 수요응답형 버스: 스마트폰 앱이나 전화로 예약 후 탑승하는 버스
예시) 경기파주-파주부르미, 세종-두루타, 충남 당진-해나루 행복버스 등
** 공유전기자전거: 주민·대학생 등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퍼스널 모빌리티
예시) 서울-따릉이, 세종-어울링, 광주-타랑께, 경남 창원-누비자, 전남 여수-여수랑, 경남 김해-타고가야

□ 스마트타운 챌린지 사업으로 구축되는 서비스의 의미를 나타낼 수 있고 향후 원주시 전역 서비스 확대를 고려해 특색있는 명칭을 제안받는다.

□ 이번 공모전은 원주시 스마트타운 서비스에 관심 있는 원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인 참가를 원칙으로 한다.

□ 접수 기간은 6월 3일부터 20일까지이며, 도시정보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green2030@korea.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 각 서비스별 10개의 우수작품을 선정하고 내부 심사를 통해 서비스 명칭을 선정할 계획이며, 우수작품에 선정된 시민 20명에게 3만 원 모바일 상품권이 제공된다.

□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도시정보센터(033-737-5141)에 문희하면 된다.

☞ 자료출처 : 원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