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와 경제과학진흥원, ‘경기도 미래기술학교’ 「2022년 경기도 데이터산업 인력양성」 데이터 처리/가공 및 취업준비과정 교육생 모집
– 프로젝트 기반의 실습 위주 교육 진행
– 데이터 취업준비 과정, 협력기업 인턴십 기회 제공 등 취업역량 강화 초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경기도 미래기술학교 ‘2022년 경기도 데이터 산업인력 양성교육’ 데이터 처리/가공과정 및 취업준비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데이터 기반 첨단산업 분야의 인력난 해소와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이번 교육은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15일부터 교육생을 모집해 각 과정별로 입과 테스트 또는 인터뷰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고, 7월부터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에 위치한 한컴아카데미 강의실(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93)에서 실시된다.

‘데이터 처리/가공과정’은 교육 일정에 따라 총 2회차로 진행되며 5일 강의(총 20시간) 단기과정이다. 데이터 분야에 관심이 있고 데이터 구축 등 크라우드 워킹을 희망하는 도민을 대상으로 7월 8일까지 모집하며, 교육 기간은 1차는 7월 18일부터 22일까지, 2차는 8월 22일부터 26일까지다.

교육과정은 데이터 처리/가공을 위한 실습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 수료자 중 희망자에게는 경기도 미래기술학교 협력기업 등에서 진행하는 실제 데이터 구축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데이터 취업준비과정’은 수강생의 사전 지식 정도에 따라 2개 과정으로 수준별 교육이 진행되며 각 과정은 25일 동안(총 180시간) 운영된다. 도내 만 34세 이하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7월 15일까지 모집하고, 교육은 7월 25일부터 8월 29일까지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데이터 시각화와 예측을 위한 데이터 처리 및 프로그래밍, 데이터 분석, 데이터 기반 예측방법론 등이다.

올해 취업준비 과정은 교육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취업 컨설턴트를 상주시켜 취업 컨설팅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수료 후 1년간 도내 데이터 분야 취업 정보를 제공해 구직활동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데이터 재직자 과정’은 이번에 모집하는 두 과정과 별도로 추후 모집 예정이다.
신청 접수와 상세 교육과정 안내는 이지비즈(www.egbiz.or.kr) 및 교육관리 전용 사이트(https://ggdata.poincampu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출처 : 경기도(22.0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