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반기‘2022년 데이터 활용 역량강화 교육’마무리 –
– 빅데이터분석 및 활용, 실무실습으로 총 3회 실시… 709명 참여 –

□ 대전시가 전 직원 데이터역량강화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2022년 데이터 활용 역량강화 교육’에 많은 직원이 참여하며 6월 22일 3차 교육을 끝으로 상반기 교육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ㅇ 이번 교육은 간부공무원을 포함한 실과직원, 자치구데이터 담당자등 242명이 온라인으로 참여하였고, 지난번 수강한 교육 참여자 467명 포함 상반기에만 709명의 직원들이 데이터 역량강화 교육을 수강하였다.

ㅇ 데이터 역량강화 교육은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공직자들의 데이터 이해와 활용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중심의 실무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교육으로 데이터에 기반 한 과학행정 구현을 위해 대전시가 지난해부터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교육이다.

ㅇ 주요 교육내용은 ▲빅데이터의 개념 및 중요성 ▲경제빅데이터 활용 ▲혜안 분석 실습 ▲빅데이터 정책지원 시스템 활용 등으로 직원들이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 방법을 알려주고, 실무에 필요한 행정적인 부분까지 자세한 설명이 곁들여져 참석자들로부터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 대전시 최교신 스마트시티 과장은 “빅데이터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자원이고 필수역량”이라며,“전 직원이 데이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데이터를 적절하게 행정에 활용할 수 있도록 역량강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ㅇ 한편 대전시는 데이터 인재 양성을 목표로 작년부터 기관지정 학습 지정, 상․하반기 데이터 활용 교육 및 빅데이터 교육 과정 개설 등, 상시 교육체계를 구축․추진하여 작년 한해 전 직원의 62%에 해당하는 1,515명의 데이터교육생을 배출한 바 있으며, 올해도 상·하반기 총 4회에 걸쳐 1,200명 교육생 양성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데이터 인재양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붙임

사진자료

☞ 출처 : 대전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