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도-비트교육센터, 정보통신기술‧소프트웨어 전문인력 양성
– 27일 경남테크노파크에서 개강식 가지고 6개월 교육과정 시작새로 추가
– 채용 즉시 현장 투입 가능한 인재 양성

경상남도는 27일 경남테크노파크 본부에서 ‘스마트 정보통신기술 전문인력 양성과정’ 개강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교육에 들어갔다.

경상남도는 “도내 정보통신기술‧소프트웨어 전문인력이 부족하다”라는 지역 내 정보통신기술‧소프트웨어 기업 요구에 따라 기업의 인력난과 일자리 불균형 해결을 위해 도내 스마트공장 전문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번 과정은 경상남도가 추진하는 ‘스마트공장 정보통신기술 전문인력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정보통신기술 강국의 핵심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하는 우리나라 대표 소프트웨어 교육기관인 비트교육센터가 참여하여 6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과정은 초급과정 2주, 중급이론과정 11주, 중급실습과정 11주로 진행된다.

초급과정은 비전공자도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구성하였으며, 6월 27일부터 7월 8일까지 교육을 진행한다.

이후 초급과정 수료자와 추가 신청자를 대상으로 7월 11일부터 5개월간 자바(JAVA), 파이썬(Python) 등을 활용하는 중급 이론과정과 프로젝트 과제를 수행한다. 이를 통해 채용 즉시 현장 투입이 가능한 도내 스마트 정보통신기술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

중급과정 교육생 모집 등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경남테크노파크 누리집(www.gntp.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교육 수료생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멘토링 등을 통해 도내 정보통신기술‧소프트웨어 기업과 취업연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경남도는 스마트공장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각종 정책을 펼친 결과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스마트공장 전문인력 4,814명(신규인력 1,865, 재직자 2,758)을 양성했으며, 올해는 이번 사업을 포함하여 스마트공장 전문인력 1,340명(신규인력 480, 재직자 860명) 양성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류해석 경남도 산업혁신과장은 “우리나라 대표 정보통신기술 교육기관인 비트교육센터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경남과 함께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경상남도의 특색있는 정보통신기술 -제조분야 전문인력을 지속적으로 양성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출처 : 경상남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