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 내 교통 정보 활용 통해 이용자 체감 형 교통 서비스 구축

 

창원 특례시(시장 홍남표)는 20일 오전 11시 도로교통공단, 진해 경찰서, 창원산업진흥원과 창원시 지역 거점 스마트시티 조성 사업의 교통 분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창원시 지역 거점 스마트시티 조성 사업으로 수집되는 통신 빅데이터 기반 C-ITS(Cooperative-Intelligent Transport Systems)의 활용 및 스마트 신호 체계 구축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 사항으로는 교통 분야 스마트시티 조성·운영에 필요한 교통 데이터 제공, 창원시 교통 데이터를 활용한 신호 체계 개선, 스마트시티 조성에 따른 인프라 구축 지원, 스마트시티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 제공 지원 등이다.

이를 통해 시는 관내 전 구간의 교통 데이터와 주요 정체 구간의 실시간 교통 정보를 수집·제공하며, 도로교통공단과 진해 경찰서는 해당 데이터를 활용한 스마트 신호 체계를 운영하여 변화하는 교통 환경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류효종 창원시 스마트혁신산업국장은 “이번 교통 분야 업무 협약을 통해 창원시 도로 곳곳의 교통 정보를 수집하게 되었으며,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전문 기관인 도로교통공단과 진해 경찰서에 공유함으로써 이용자가 체감할 수 있는 도로 교통 서비스의 혁신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창원특례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