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3회 빅 데이터 분석 아이디어 공모전…9월 30일까지 접수
  • 도시 문제 해결 방안, 스마트 서비스 발굴 등 공모전 수상작 정책 반영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22일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 ‘데이터 기반의 미래 전략 수도 세종 완성’이라는 주제로 전 국민 대상 ‘제 3회 빅 데이터 분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도시 문제 해결을 위해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수렴하고, 빅 데이터 분석을 통해 그 결과를 정책에 반영해 시민 편의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 참여는 전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4인 이하)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공공·민간데이터를 활용한 도시 문제 해결 방안, 스마트 서비스 발굴 등 정책에 반영 가능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팀은 마감 기한까지 ‘세종시 빅 데이터 대 시민 개방형 플랫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www.sejong.go.kr) 공지사항과 공모전 접수 페이지(www.sejong.go.kr/bigdat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오는 10월 중 1차 서면 평가를 통해 상위 10명(팀)을 선정하고, 2차 발표 평가 후 최 우수상 1명(팀), 우수상 2명(팀), 장려상 3명(팀)을 선정해 상장과 총 46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아이디어를 내년도 빅 데이터 분석 우선 과제로 검토해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정책으로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권기환 미래 전략 본부장은 “그간 2회에 걸친 공모전을 통해 긴급차량 우선 신호 시스템 설치 입지 선정 등 시민들의 참신하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수렴해 실제 정책에 반영해왔다”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스마트 서비스가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자료 제공) 제 3회 빅 데이터 분석 아이디어 공모전

출처: 세종특별자치시 지능형 도시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