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지속가능 교통도시 평가’ 중 특·광역시 그룹에서 최우수상 수상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한 ‘2022년 지속가능 교통도시 평가’에서 특·광역시 그룹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속가능 교통물류 발전법」에 따라 매년 인구 10만 명 이상 73개 지자체의 교통과 관련된 환경·사회·경제부문 현황 및 정책을 평가하는 제도로, 우수한 노력을 보인 지자체를 선정·시상하고 있다.

인구 및 도시 특성에 따라 4개 그룹으로 나눠 평가하는데, 시는 그중 7개의 특·광역시 그룹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인천시는 이번 평가에서 ▲안전한 교통체계 구축, ▲교통체계의 경쟁력 강화 등 현황평가와 ▲교통환승요금 제도 시행, ▲교통정보제공 등 정책평가 항목에서 높은 평가 점수를 획득하면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전년 대비 2022년 10월 기준 인천시 교통사고 발생건수 7.1%, 사망자 10.5%, 부상자 8.3%가 각각 감소했고, 영종지역 공항철도 이용자 운임 지원(27,499명, 914백만원)을 통해 수도권 유일의 통합환승 요금제 운임 차별을 해소한 점이 높게 평가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조성표 시 교통건설국장은 “우리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교통정책의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교통정책으로 미래세대까지 생각하는 환경친화적이고 지속가능한 교통체계를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출처: 인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