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GO는 의장 도시인 서울시와 함께, 전 세계가 지향하고 공감할 수 있는 ‘사람 중심 스마트도시’에 대한 미래상을 제시하고 분야별 우수 스마트도시 정책과 기술을 발굴하여 전 세계적으로 확산하고자 “서울 스마트 도시 상” 을 제정 했습니다.

서울 스마트시티 도시 상은 도시 간 격차를 줄이는 것은 물론, 각기 다른 여건 속에서도 각자의 역량으로 혁신적이고 포용적인 스마트시티 모델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도시를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서울시 스마트 프라이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2023년 5월 31일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http://www.seoulsmartcityprize.com/).

사람 중심의 혁신적 스마트시티를 개발했거나 기여한 도시, 기업, 단체, 개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수상자는 2023년 9월 24~26일 서울에서 열리는 세계도시정상회의 시장포럼의 서울 스마트시티 어워드 시상식에 초청되어 혁신적이고 포용적인 스마트시티 개발을 선도하는 리더로서 전 세계에 성과를 알리고 스포트라이트를 받을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얻게 될 것입니다.

수상자들은 서울에서 진행되는 맞춤형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에 초청되어 인간 중심의 도시 개발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정된 우승 도시의 스마트시티 개발 단계와 정책 수요에 맞춘 타당성 조사 및 시범구축, 삼각협력, 협업실증 등 다양한 모델의 스마트시티 프로젝트를 협업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 Seoul Smart City Prize Brochure [English]

☞ Invitation Letter for the Priz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