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26일 부산 벡스코에서 탄소중립도시 국제 콘퍼런스 개최

– 네덜란드·덴마크 등 탄소중립 선도도시의 정책 및 사례 공유의 장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는 526일 벡스코에서 ‘글로벌 기후 위기 시대, 지속가능한 번영을 위한 도시의 도전’이라는 주제로 탄소중립도시 국제 콘퍼런스(이하 국제 콘퍼런스)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ㅇ 2023 기후산업국제박람회(5.24.~5.27.)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 추진되는 이번 국제 콘퍼런스는 주요 선진국의 탄소중립도시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탄소중립도시로서 기후위기에 대응하여 지속가능한 미래를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미국, 덴마크, 네덜란드의 기업, 학계, 정부 전문가가 탄소중립도시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세계적인 도시의 혁신적인 사례를 발표하고, 국내 전문가들과 열띤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ㅇ 해양기술 기업 오셔닉스의 최고기술경영자 마테오 피에트로벨리의 해상도시 시범사업인 ‘오셔닉스 부산 프로젝트’ 소개를 시작으로, 덴마크 코펜하겐대학교 교수 킴 노만 안데르센네덜란드 위트레흐트 시() 수석고문 엘레인 뮐더탄소중립도시 추진사례에 대해 발표한다.

 

□모든 발표·토론 내용에 대해 한국어영어 동시통역이 제공되며, 기후산업, 스마트시티 등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다.

 

* 기후산업국제박람회 누리집(www.wce.or.kr)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 참여도 가능

 

□ 국토교통부 길병우 도시정책관은 “이번 행사는 기후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전 세계 도시의 대응 방안과 기술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국토부는 앞으로도 7월 OECD 라운드 테이블, 9월 월드스마트시티엑스포 등을 통해 국제적인 지식교류의 장을 만들고 확대하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출처 : 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