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4회 영남권 미래발전협의회2023 영남미래포럼 개최

영남권 5개 부단체장, 지역현안과 영남권 상생 협력방안 논의

최 부지사, “수도권 집중과 지역소멸 대응에 영남권 5개 시도 적극 협력해야

경상남도 최만림 행정부지사는 16일 부산에서 열린 제4회 영남권 미래발전협의회에서 “수도권 집중과 지역소멸 대응에 영남권 5개 시도가 적극 협력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날 협의회는 최만림 경상남도 행정부지사를 비롯하여 이성권 부산광역시 경제부시장, 정장수 대구광역시 경제부시장, 안효대 울산광역시 경제부시장, 김학홍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등 영남권 5개 시도 부단체장이 참석하였다.

 

협의회에서 5개 시도 부단체장은 영남권 발전방향에 대해 모색하고, 앞으로도 영남권 공동발전에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또한,「영남권 미래발전협의회 운영규약」개정과 함께 대구광역시가 차기 협의회장 시도로 선임되었다.

 

한편, 영남권 미래발전협의회 이후 국민일보가 주최한 2023 영남미래포럼에서는 신종수 국민일보 편집인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우동기 지방시대위원장의 기조연설과 김현수 단국대 도시계획부동산학부 교수가 좌장을 맡은 ‘상생협력, 대한민국의 미래다’라는 주제토론이 이어졌다.

 

영남권 5개 시도 부단체장이 패널로 나와 지역별 위기 진단과 기회발전특구 지정을 통한 지역발전 견인 전략 등에 대해 질문과 답변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2023 영남미래포럼’은 국민일보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생중계되었다.

 

출처 : 경상남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