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직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안산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마련 –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22일 시 공직자를 대상으로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 핵심가치 비전과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달 15일에 이어 두 번째로 추진된 이번 교육은 안산시 정책방향과 비전 공유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과 미래 변화상을 이해하여 공직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안산의 미래를 준비하고자 마련됐다.

교육 첫 번째 순서로 「미래를 위한 핵심가치와 비전」이라는 주제로 제종길 안산시장의 강연이 진행됐다. 제종길 시장은 ▲우리가 사는 도시시대 ▲도시의 무한경쟁시대!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나? ▲미래도시 트랜드 ▲안산 도시재생의 방향 ▲숲의 도시 등 도시의 시대를 맞아 지속 가능한 발전이 이루어지고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안산시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한 산업 문화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내용으로 직원들과 소통하며 시정 방향과 정책을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4차 산업혁명 특강으로 초대된 최형욱 강사는 「연결의 진화가 만드는 변화와 미래」라는 주제를 통해 미래의 변화를 주도하고 이끌어 가기 위한 공무원의 창의적․혁신적 역할에 대해 강의했다. 이지선 숙명여자대학교 교수는 「미래 시민도시의 청사진 메이커 시티」라는 주제로 우리가 변화 시킬 수 있다고 믿고 실천하고 행동하는 것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꼭 필요한 메이커 정신이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시 관계자는 “향후에도 시 핵심가치 공유와 제조혁신 스마트 시티 등 4차 산업혁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선도적 역할을 위한 교육을 지속 추진하여 안산시 공직자의 미래지향적 역량을 강화하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원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