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산도서관 LIB 축제 특강, 메타버스 강좌 진행
부평구 삼산도서관이 13일 법정 문화도시 부평을 기념해 열리는 삼산LIB 축제 섹션 중 하나로 세계적인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메타버스 비긴즈’ 특강과 체험강좌를 진행한다.
이날은 ‘메타버스 비긴즈’ 저자인 이승환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연구실장을 초청해 메타버스의 개념과 역사, 메타버스가 가져올 미래변화에 대한 전망을 들어보고 그동안 정부기관에서 연구해온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메타버스로 인한 가상융합경제, 산업지형 등 변화에 따른 대응전략을 체계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는 ‘메타버스 타고 삼산도서관’ 강좌(강사 전재현 JJCREATIVE 연구소장)를 통해 메타버스 앱(게더타운)을 직접체험하고, 자신의 공간을 만들어보는 시간도 별도로 진행한다.
‘메타버스(metaverse)’는 ‘초월’을 뜻하는 그리스어 메타(meta)와 ‘세상’,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다. 가상의 인간과 공간, 시간이 창조되는 가상현실 세계를 구현한 메타버스는 이미 경제, 사회, 문화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되고 있다.
배창섭 부평구립도서관 본부장은 “언택트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의 발전 속에 도태되지 않으면서, 메타버스가 인간의 삶 속에 미치는 빛과 그림자에 대한 성찰의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모든 행사는 무료로 진행하며,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삼산도서관으로 전화(☎330-7012)하거나 홈페이지(www.bppl.or.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립 삼산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