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수시 해저 바다숲 조성’ 주특기(주니어 특별한 SW기술교육) 심화 프로젝트
– 9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운영
여수시가 미래기술 교육기반 해양 환경 보호를 목적으로 여수시 해저 바다숲 조성 ‘주특기(주니어 특별한 SW기술교육) 심화 프로젝트’를 운영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9월 4일부터 11월 20일까지 여수 지역 중학생 1∼3학년을 대상으로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 및 전남대학교 제1공학관에서 교육을 하고 있다.
참여 학생들은 매주 토요일, 미래사회 변화와 진로 특강, 여수 바다누리 해양정보 시스템을 활용 바다지형 3D 모델링 등 미래 소프트웨어 기술교육으로 실력을 키워나가고 있다. 11월 20일에는 학부모를 초청해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 ‘여수 바다숲 조성 프로젝트’ 발표의 기회도 가질 예정이다.
이번 ‘주특기 심화 프로젝트’는 지난해 미래기술체험 주말 프로그램 참여자를 멘토로, 올해 상반기 주특기 주말 참여자를 멘티로 맺어 협업 프로젝트로 운영해 실행력을 높였다.
한편 여수시는 미래기술 체험에 관심이 있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와 행복교육지원센터 여수미래학교를 통해 ‘유튜브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원데이 클래스’, ‘미래기술 체험 프로그램’, ‘창의융합체험’, ‘진로역량양성클래스’, ‘AI러닝’ 등 다양한 미래시대 대비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의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에 학생과 학부모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여수미래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