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천동120민원기동대 태양광 옥외 안심등 설치
도천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1월 27일(토) 도천동120민원기동대(대장 이성국)와 함께 야간 조명이 확보되지 않아 안전 사각 지대에 놓인 관내 우범 지역 51개소에 태양광 옥외 안심등을 설치하였다.
이번에 설치한 태양광 옥외 안심등은 낮에 충전된 태양광으로 야간에 밝은 환경을 조성하는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한 조명등으로, 주민 편의 증진은 물론 사고 예방으로 안전한 도천동 만들기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9월 초 안심등 설치에 이어 이번에도 흔쾌히 설치 작업을 지원해 준 도천동120민원기동대 이성국 대장은 “주민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심하고 다닐 수 있도록 돕게 되어 뿌듯하다. 우리의 작은 관심과 정성이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언제든 필요한 곳에 달려가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김정효 도천동장은 “도천동120민원기동대의 수고로 지역 주민들이 보다 더 안전한 야간환경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늘 궂은 일 마다하지 않고 이웃들을 위해 애써주시는 도천동120민원기동대에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NH농협 통영시지부에 88개의 안심등을 기탁 받아 시작하게 된 이번 사업은 지난 11월 초부터 안전사고 발생 우려 지역을 선정하여 설치를 시작하였으며, 나머지 미설치 안심등도 장소를 추가 발굴하여 설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