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월 24일부터 2월 4일까지, 강좌별 10명 내외 선착순 모집
여수시 이순신도서관에서 미래의 주역이 될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드론 조립 프로그램 ‘드론은 내 친구’를 운영한다.
운영 기간은 2월 7일부터 18일까지로 매주 월‧수‧금요일, 오후 2시 30분부터 4시까지 1시간 반 동안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관내 초등학생 10명만 모집하며, 전문 강사의 지도로 드론 조립과 비행연습, 드론을 이용한 스포츠 활동 등을 배우게 된다. 모든 과정은 도서관에서 보유한 드론을 활용해 무료로 진행된다.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4차 산업교육 ‘상상창작소 1기’ 수강생도 모집한다.
개설 강좌는 ▲코딩과 인공지능 ▲3D펜과 3D프린터 활용 ▲1인 미디어 영상제작과 편집 ▲로봇코딩 체험이며, 대면 강의로 운영될 예정이다.
수강료는 1만원으로 일부 과목은 재료비가 발생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강좌별 10명 내외이다.
두 프로그램 모두 여수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yslib.yeosu.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1월 24일부터 2월 4일까지로 선착순 마감이다.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이순신도서관(☎659-2865)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초등학생들이 좋아하는 드론과 시민들이 관심 있는 IT 프로그램으로 진행해 인기가 정말 많다”면서, “앞으로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이순신도서관이 4차 산업혁명 선도도서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해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