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국제스마트시티연합(UTA) 정회원 가입
국제스마트시티연합 정회원 가입…세종형 모델 해외진출 등 기대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국제스마트시티연합(UTA)에 정회원으로 가입, 최첨단 스마트시티 솔루션을 실증하는 테스트베드로서 입지를 넓혔다. 국제스마트시티연합은 전 세계 도시·산·학·연 간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스마트시티 모델을 개발하고 산업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19년 12월 제네바에서 설립된 비영리단체다. 프랑스 그르노블 시와 전자정보기술연구소(CEA), 일본 게이오대, 대만 타이페이 시, 영국 페어머스(Paremus)사 등이 회원으로 가입해 [...]


